본문 바로가기
한국 교육 뉴스

공개방송 통해 유보통합 궁금증 해소의 장 마련

by enbnews 2025. 1. 16.

공개방송 통해 유보통합 궁금증 해소의 장 마련
공개방송 통해 유보통합 궁금증 해소의 장 마련

 

 

 

 

EBS가 교육부·대구광역시교육청과 손을 잡고 지난 2023년부터 차근차근 준비해온 유보통합(영유아교육·보육체계 일원화)의 대국민 홍보를 위해 나섰다.

 

지난 2014년부터 방송되어 10년 이상 대한민국 유아·어린이와 학부모에게 사랑받아 온 EBS 최고다! 호기심딱지 공개방송을 통해 영유아를 키우는 부모들의 유보통합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관계자의 설명을 통해 유보통합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부·대구광역시교육청과 최고다! 호기심딱지가 함께 준비한 공개방송은 유보통합이 지향하는 바가 영유아의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인 만큼 겨울철 단체생활에서 흔하게 발행하는 노로바이러스로 인한 발병과 퇴치를 주제로 진행된다. 철저한 손 씻기, 위생적 생활 등 단체생활에서 지켜야 하는 수칙들은 물론 노로바이러스의 특징과 약점 등 관련한 발병 기전을 단체생활을 하고 있는 영유아·어린이 시청자 및 보호자들에게 공개방송이라는 형식으로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유보통합 시범사업의 우수 사례와 각종 질의를 공개방송 중간중간 진행하여 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관계자와 호기심 딱지 출연자가 진행하는 유보통합 관련 퀴즈쇼 등을 통해 평소에 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이 있었던 유보통합에 대해 좀 더 알기 쉽게 설명한다는 계획이다. 교육부와 호기심딱지 제작진은 “이번 공개방송을 통해 막연하게만 알려진 유보통합에 대해 학부모들이 더 잘 이해하고 제도가 잘 정착되어 교육과 보육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는 제작의도를 밝혔다.

 

교육부·대구광역시교육청과 최고다! 호기심딱지가 함께하는 이번 공개방송은 오늘 1월 16일(목)에 EBS 사옥 스페이스홀에서 진행되었으며 오는 2월 20일, 27일 목요일 오전 8시 20분에 EBS 1TV에서 2회에 걸쳐 방송된다.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궁금했던 부분들을 많이 해소해줘 자신도 아이들 보라고 틀어놓는다며 계속해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방송이 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덧붙여 아이들이 TV를 많이 보면 안좋다고 들었는데 이런 부분들을 잘 해결될 수 있음 좋겠다고 전했다.

 

작성자 : ENB교육뉴스방송(총괄 편집부국장 김유정)